LV 32powerla**2018-12-20
[이벤트 참여]
열심히 다니던 회사를 퇴사(회사경영악화ㅜㅜ) 하고 내년 상반기를 준비하기 전 리프레쉬 할겸 아이슬란드를 다녀왔습니다.
나름 회사입사를 하기 위해 토익, 토스 등 여러 어학공부를 하였기에, 그래도 무ㅓ.... 잘할꺼야 라는 들뜨고 신나는 마음으로 여행을 갔습니다. 하지만... 뭐라고하는지는 이해가 되는데.. 내가 뭐라고해야되지..? 어떻게 말해야 할까?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고, 12년 학교에서 배웠고, 또 취준을 위해 공부했던 모든 과정들이 물거품이 되는 느낌이였습니다.
- 외국인 : 음식 결정 했니 어느걸로 먹을랭?
- 나 : 아.... 음....햄버거 set
- 외국인 : 음료는 뭘로 줄까? 콜라? 사이다? 그리고 뭐 더 필요 한거 없니?
- 나 : 코크
- 외국인 : 결제는 뭘로 할래?
- 나 : (카드 만 슥 내밈)
7박8일 내내 위의 행동을 계속 해서 반복하니, 한국에 돌아가서는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.
개인적으로 엄청나게 유창하지는 않겠지만, 빠른시일내에 외국인들과의 대화에 있어서 두려워하지 않고, 늘 수 있는 인강들을
찾아 보았고, 여러 경쟁사(야**,시***,해**,뇌**)들을 알게 으며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될 만한 곳을 찾았습니다.
네이버 비교도 보고, 카페도 들어가서 찾아보고 했지만, 모두들 무료체험을 추천 해서, 무료체험 하기를 모두 해본 결과,
스피킹맥스의 외국인과 대화 하듯이 하는 영어공부 느낌이 좋았고, 나의 발음을 녹음 한 후 비교 청취 할 수 있는 점 등이
구매욕을 상승 시켰습니다. 근데 마침 운이 좋게도 아이팟 이벤트까지 해주셔서 바로 구매하게 습니다.
리뉴얼 된 스피킹 맥스 홈페이지 너무 깔끔하고, 내가 찾고 싶은 것들을 어디에 들어가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 하지 않아도
되서 너무 좋네요. 서지니 이모티콘 찾기 하면서 좀 더 이곳저곳 보게 습니다.
결론적으로 리뉴얼 너무 축하드리고, 저도 스피킹맥스로 열심히 공부해서 더 좋은 곳으로 이직 성공 할께요 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