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아침 깜빡하고 학습을 하지 못했어요. 몸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오늘은 집에서 쉬기로 했어요. 저녁이 되어서 오늘 새벽에 영어를 하지 못함을 생각하게 되어 지금 막 마쳤습니다. 학습 시간이 이른 새벽에 일어나 영어 학습을 끝내고 아침 인사를 하는데 저녁이 되어 인사를 할 수 없네요. 그래도 몸이 많이 회복되어 다행이에요.
영어와 한국어의 차이를 스피킹맥스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것이 있어요 생각의 차이가 언어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미국인이 참 이기주의니 개인주의 하면서 좋지 않은 선입견 있었는데 지금은 그 오해가 풀렸답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면 생각하는 것이 넓어진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도 알게 되었어요 이왕 시작했으니 끝까지 해 보겠습니다 ^♡^감사합니다